티스토리 뷰

보통 포스팅 하나를 작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최소 20분에서 길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작성한 글을 누군가 그대로 복사해서 다른 곳에 게시를 한다면 정말 허탈할 따름입니다. 예전에 제가 작성한 글 중에 유입량이 좋은 게 하나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노출이 안되더군요.

 

 

그러다가 유입경로를 보던 중 네이버블로그로 해당 키워드 유입이 되었습니다. 경로를 가보니 어떤 분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제가 쓴 글을 그대로 올려놓고 출처만 저의 블로그라고 작성해 놓았더군요. 글은 제가 작성했는데, 그 글을 읽고자 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 분의 블로그를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퍼가면 안된다고 블로그에 따로 적어놓은 적도 없기에 따지지 않고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다른 사람들이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불펌을 못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 접속합니다.

그다음 우측 하단에 보시면 플러그인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눌러 줍니다. 여러가지 플러그인 들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내려서 보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줍니다.

 

누르면 기능에 대한 설명과 제작자, 그리고 적용버튼이 보입니다. 적용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되며, 적용된 이후에 누군가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드래그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복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툴을 사용하여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최소한의 장치는 해놓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